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키아누 리브스의 세계

by ✨💖 지혜의포털 💖✨ 2024. 6. 10.
728x90

키아누 리브스의 세계

"항상 나는 이 시대가 아닌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그냥 그 시대에 살고 있어요. 사고방식이 대다수와 다르기 때문에 다른 차원에서 왔다고 생각할 거예요. 그래서 비밀로 하고 있어요.  많은 사람들이 나를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키아누 리브스



너무 이질적으로 느껴지는 세상에 둘러싸여 있는 것은 고립될 수 있습니다. 내 생각과 관점은 종종 주변 사람들과 첨예하게 갈라져 단절감을 불러일으킨다. 마치 다른 렌즈, 즉 다른 사람들이 간과하거나 무시하는 뉘앙스와 진리를 드러내는 렌즈를 통해 세상을 보는 것과 같다.

이러한 차이는 단지 다른 의견의 문제가 아니라, 내가 세상을 인식하고 처리하는 방식의 근본적인 차이이다.

많은 사람들이 트렌드, 일시적인 관심, 표면 수준의 상호 작용에 의해 주도되지만, 나는 더 깊고 시대를 초월한 고려 사항에 끌리는 나 자신을 발견한다.

이러한 성향은 나를 차별화하여 종종 일상적인 대화에서 공통점을 찾기 어렵게 만든다.

내 생각을 나에게만 간직하는 것은 이 세상을 헤쳐 나가는 데 필요한 전략이 되었다. 나의 진정한 견해와 감정을 공유하는 것은 종종 악의 때문이 아니라 단순히 지배적인 사고방식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오해나 해고로 이어진다.

다른 사람에게 이질적으로 보이는 관점을 지속적으로 설명하고 옹호하는 것보다 침묵을 지키는 것이 더 쉽다.

이러한 스스로 부과한 고독은 힘의 원천이기도 하고 부담이기도 하다. 한편으로는 독특한 통찰과 개인적인 성장으로 가득 찬 풍요로운 내면의 삶을 함양할 수 있게 해준다.

반면 의미 있는 인맥은 드물고 덧없어 외로울 수 있다. 도전은 이 내적 세계와 외적 현실의 균형을 맞추고, 나의 진정성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관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데 있다.

이런 의미에서 이 세대에 사는 것은 평행 우주에 존재하는 것처럼 느껴진다. 나는 내 주변의 세계를 관찰하고 참여하지만, 마치 완전한 참여자가 아니라 관찰자인 것처럼 항상 초연함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관점은 명료함과 객관성을 제공하지만, 외부인이라는 느낌을 강화하기도 한다.

궁극적으로 이 경험은 나의 정체성과 세계관을 심오한 방식으로 형성한다. 회복력과 자립심을 가르쳐주는 동시에 진정한 이해와 연결의 드문 순간에 대한 깊은 감사를 심어준다. 시대와 동떨어진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이 독특한 위치는 즉각적이고 명백한 것을 넘어 희귀하고 가치 있는 관점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