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우살이로 치료받은 암환자의 삶의 질

by ✨💖 지혜의포털 💖✨ 2024. 6. 5.
728x90

우리가 어떤 면에서 진보한 만큼 인간은 가장 중요한 것, 즉 자연이 제공하는 것과 모든 것에 대한 치료법을 잊어버렸습니다.

드루이드들이 존경하는 고대 식물 약인 유럽 겨우살이는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 다양한 형태의 암에 사용되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식물 약입니다.  매우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 컨트롤러와 그 부하들에 의해 비밀로 유지되었습니다.

겨우살이가 신성한 식물이자 치료법이라는 언급은 히포크라테스(c.460–c.370)와 대플리니우스(AD 23–79)의 저술까지 역사와 날짜 전반에 걸쳐 나타납니다.  루돌프 슈타이너(Rudolf Steiner)는 겨우살이가 암 치료에 사용될 수 있다는 사실이 1920년대 초에 알려졌습니다.  이후 주사제로 개발됐다.
이후 유럽 종양학자들은 겨우살이 식물의 액상 추출물을 암환자의 생존율을 향상시키고, 화학요법 및 방사선요법으로 인한 메스꺼움, 구토, 식욕부진 등의 부작용을 감소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해 왔습니다.  종양 관련 통증도 감소됩니다.  

겨우살이 주사는 현재 유럽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보완적인 암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이는 여러 유럽 국가에서 완화 치료용으로 승인되었지만 아직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승인되지 않았습니다. 추가 임상 테스트가 완료될 때까지 종양 전문의는 이 치료법을 암 환자에 대한 표준 치료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미슬토는 보완의학 전문가에 의해 투여됩니다.

겨우살이는 견고한 토대 위에서 자라며 드루이드들, 특히 참나무에서 드물게 숭배를 받았습니다.  발견 당시 이 식물은 한겨울 달의 위상에 따라 황금 낫을 사용하여 의식적으로 수집되었으며, 강력한 숙주인 참나무의 비옥한 정수를 함유하고 있다고 믿어졌습니다.
드루이드교는 겨우살이가 땅과 하늘 사이에서 자라며 어느 쪽에도 닿지 않기 때문에 가장 신성한 나무로 여겼습니다.

겨우살이로 치료받은 암환자의 삶의 질: 체계적 검토 및 메타분석 - PMC

https://www.anthromed.org/library/2019/10/15/mistletoe-therapy-and-cancer-an-overview-2014

겨우살이 추출물(PDQ®) - N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