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komeda
측지선 방정식과 아인슈타인 장 방정식을 함께 적용하면, 팽창하는 우주 내의 모든 것들이, 시간과 공간을 포함하여, 어떻게 끊임없이 서로에게 끌려 들어가는지 보여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현상은 예측 가능한 미래에도 계속될 것입니다.
어떤 면에서는, 수십억 년 후의 미래까지 우주의 거시적인 진화를 모델링할 때 불확정성 원리를 거의 무시하고, 오직 측지선 방정식과 장 방정식만을 사용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서로 궤도를 도는 두 물체 사이의 거리가 줄어들수록, 그들의 위치 불확정성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운동량과 작용하는 힘은 증가하고 불확정성 원리를 만족시킬 것입니다.
우주와 은하들은 일반적으로 시공간의 팽창에 의해 서로 멀어집니다. 하지만 우리 은하와 안드로메다 은하처럼 가까운 이웃 은하들은 서로 이웃 은하들의 질량으로 인한 중력 효과에 더 크게 영향을 받고, 우주의 팽창 속도에는 덜 영향을 받습니다. 우리 은하와 안드로메다 은하 사이의 시공간은 실제로 팽창하고 있지만, 그들은 그들 사이의 시공간이 팽창하는 속도보다 서로에게 더 빠르게 끌려 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는 즉 우리 은하와 안드로메다 은하, 그리고 일반적으로 이웃 은하들이 서로 중력적으로 묶여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 은하계의 고향은 사실 안드로메다 은하와 충돌 궤도에 있으며, 약 45억 년 후에 발생할 것으로 계산되는 임박한 은하 충돌을 초래합니다. 우리는 그러한 사건들이 결국 하나의 새로운 통합 은하를 형성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우리는 이를 미리 '밀코메다'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