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파수 파동

by ✨💖 지혜의포털 💖✨ 2023. 12. 11.
728x90

주파수 파동

빈도는 단위 시간당 반복되는 이벤트의 발생 횟수입니다. 회전, 진동 또는 파동과 같은 순환 프로세스의 경우 주파수는 단위 시간당 주기 수로 정의됩니다.


가시광선은 진동하는 전기장과 공간을 이동하는 자기장으로 구성된 전자기파입니다. 파동의 주파수는 그 색깔을 결정합니다: 4×1014Hz는 붉은 빛이고, 8×1014Hz는 보라색 빛이며, 이들 사이(4-8×1014Hz 범위)는 무지개의 다른 모든 색깔입니다. EMF 전자기파는 4×1014Hz 미만의 주파수를 가질 수 있지만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파동을 적외선(IR) 복사라고 합니다. 더 낮은 주파수에서는 파동을 마이크로파라고 부르고 더 낮은 주파수에서는 전파라고 부릅니다. 마찬가지로 전자파는 8×1014Hz보다 높은 주파수를 가질 수 있지만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파동을 자외선(UV) 복사라고 합니다. 더 높은 주파수의 파동을 X선이라고 하고, 더 높은 것은 여전히 감마선입니다.

가장 낮은 주파수의 전파부터 가장 높은 주파수의 감마선까지 이 모든 파동은 근본적으로 동일하며, 모두 전자기 복사라고 합니다. 이들은 모두 동일한 속도로 진공 속을 이동하며, 주파수에 반비례하는 파장을 제공합니다.[1]